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가나 트럭 대표 박동규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차량은 현대 5톤 압착 진개차, 압축 진개차입니다
이 차량 같은 경우는 솔직히 흔한 차량은 아니고 환경 업체에서 주로 사용하는 차량이랍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상에서 자주 보는 차량이랍니다..ㅎㅎ
압착 압축 진개차는 위의 사잔과 같이 생겼으며, 주로 새벽에 화경미화원 분들이 쓰레기를 수거할 때 사용되는 차량입니다
환경업체에서 사용 되는 압착 진개차량 같은 경우는 엔진 및 미션 그리고 부식 상태가 안좋은 차량들이 대부분이랍니다
아무래도 시내 주행을 하며, 가다 섰다를 반복하기에 주행거리는 작지만 주행거리 대비 엔진 및 미션이 안좋은게 사실이랍니다
또한 음식물 쓰레기가 철에 부식을 야기하기때문에 차량 부식도 간과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이런 차량들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차량 세차를 마지막 업무로 하고 퇴근을 한답니다..^^
압찹 진개차와 압축 진개차는 뒷부분을 보면 비교가 가능하며, 지금 보시는 차량은 현대 5톤 압착 진개차입니다
이 차량 같은 경우는 차량 내부의 레바를 통해서 뒤의 장비를 작동함으로써 쓰레기를 안으로 밀어넣는 방식입니다
이런 차량 같은 경우는 차량 도색 및 판금을 하여 파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아무래도 회전률이 더디기 때문에
아깝지만 뒤의 통을 내리고 덤프로 구변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차량 또한 현재 덤프 제작을 하는 과정중이랍니다.. 나중에 덤프로 구변 될시 다시 한 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 차량 같은 경우는 2011년식으로, 현대에서 나온 차량이며, 마력수는 250마력입니다
속도 제한이 걸려있지 않고, 유로 식스 엔진 바로 전 모델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 연식이랍니다..
주행 거리는 30만 km/h이며, 시트는 교체를 할 예정입니다
계기판을 보시면 ABS불이 들어오는데 이 부분은 정확히 어느 부분이 문제다 라고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카센터에서 스캐너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답니다
위의 사진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차량의 부식도 있는 편이며, 판금 및 교체를 할 부분이 상당히 보이지만
오랫동안 거래를 해왔던 업체이기에 감가를 할 수가 없었네요..ㅠㅠ
많은 분들이 승용차나 화물차 구입을 할 때 차량의 외관 및 엔진, 미션 부분은 체크를 하지만 타이어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물차량 같은 경우는 타이어 개당 가격도 상당하지만 교체를 해야할 타이어 갯수도 많기때문에
타이어 교체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들어간답니다. 고로 화물차량은 타이어 마모 상태를 꼭 체크 후 구입을 하셔야 한답니다
차량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문의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즐거운 밤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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