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노 4.5톤 중축, 4.5톤 장축 매입 *
오늘 소개해 드릴 차량은 4.5톤 중축 & 4.5톤 장축 차량입니다
아공 이 차량을 소개해 드릴 생각을 하니 먼저 너무너무 가슴이 메어오네요.
김포에 잘 아시는 승용차 딜러분이 계시는데
지인께서 화물차를 판매를 희망하신다고 하여 차량을 보고
차량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but.....
사장님께서 간곡히 부탁하셔서 울며 겨자먹기로 매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차량을 상품화 시켜서 지금 보기에는 깨끗해 보이지만
깨끗해 보이는 만큼 돈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갔답니다
그럼 어디어디를 수리를 봤는지 한번 보시죠~~
기아에서 나온 라이노 4.5톤 중축입니다
중축말고 다른 용어로는 4.5톤 장축 및 17.5척 이라고도 많이들 하십니다
이 차량의 주요 사용 목적은 철금을 실거나, 미니 포크레인 운반용을 쓰인답니다
일단 라이노 차량 전면에서 수리를 본 곳은 본넷트 교환, 앞 범퍼 교환을 했답니다
아 참고로 5톤 카고 같은경우는 이 연식에는
단축, 중축 그리고 초장축으로 나왔는데요
이렇게 3가지로 구분이 된 이유는 적재함 길이때문이랍니다
적재함 길이가 4m90이면 단축
적재함 길이가 5m40이면 중축,장축
적재함 길이가 6m25면 초장축이랍니다
옆 모습을 봐도 차량은 확실히 깨끗해 보이네요
그 이유인 즉슨 판금을 어마어마하게 했다는 것...
화물차량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차량이 그럿듯이
처음에 부식이 올라오는 곳이 발판이랍니다
이 차량도 발판쪽에 부식이 심해서 판금을 하는데 애를쓰셨다고 하시더라고요~
차량의 뒷모습입니다
근데 차량의 이곳 저곳을 봐도 느낌이 신차느낌이 나는데요
그 이유는
적재함을 새것으로 교체를 했답니다
적재함을 새것으로 교체 및 차량 바닥을 철판으로 보강을 했을 뿐만 아니라
갈빗대 보강을 하기 위해서 빔으로 5군데를 보강을 했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 사진에 나오니 잠깐 기다려 주세요..ㅎㅎ
라이노 중축 & 라이노 장축차량의 유일한 장점은
주행거리였답니다
진심으로 주행거리마저 많이 뛴 차량이었다면
차량 매입을 하지 않았을겁니다
16년이 되었지만 주행거리는 14만km랍니다
혹시 몰라 갑부를 확인해본 결과 실주행거리가 맞더라고요..ㅎㅎ
라이노 화물차량의 앞 타이어 모습입니다
앞타이어는 노주부이며, 한 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마모 상태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이 차량에 너무 많은 수리비가 들어간 관계로 타이어 교체는 하질 못 했답니다
뒤 타이어 역시 노주부형식이며
뒤 타이어 같은 경우는 짝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마모 상태는 약 60%정도 이며, 1만km 주행하고 교체를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적재함 날개를 보시면 새것이라는게 떡하니 보이네요..ㅎㅎ
바닥은 3t 정도 보강을 했답니다
어느 직종을 가지신 사장님께서 사가실지 몰라 적재함 부분에 공을 많이 들였답니다
적재함 갈빗대 모습인데요
원래 기본은 나무로만 되어있답니다
그 옆에 빔은 제가 금액을 좀 더 지불하고 보강을 했답니다
혹시 이 포스팅을 보시는 사장님들께서 적재함 새것 교체
바닥철판 보강, 갈빗대 보강을 포함해서 금액이 얼마 나왔는지 궁금해 하실거 같아서
오픈을 하자면 딜러가로 400만원 조금 넘게 나왔답니다..ㅠㅠ
화물차량 판매 및 매입을 희망하시는 분들
차량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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